Admissions

입학안내 및 절차                                   입학설명회 안내                                   입학설명회 신청                                     FAQ

Medici School FAQ

Admissions

아닙니다. 메디치스쿨과 하브루학원 둘 다 교육법인 ㈜하브루교육에서 운영하는 자기주도학습 전문학원입니다. 선택권이 넓어진 것이지 기본 철학이나 자기 주도 수업방식 자체에는 두 학원의 큰 차이가 없습니다.

기존의 하브루 학원은 단과 시스템이기에 원하는 과목을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타임 수만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초1~고3까지 자유롭게 수강 신청이 가능합니다. 반면, 메디치스쿨은 올케어 학습을 지향하기에 과목 선택권이 없으며, 초등학생만 입학이 가능하고, 하브루 학원의 전 과목(독서, 국어, 수학, 영어)에 과학 과목과 여러 가지 핵심 역량 프로그램(자기관리, 멘탈코칭, 진로탐구 등)을 추가하여 아이에게 맞는 최적화된 커리큘럼을 학원 측에서 제공합니다.

초1~중3까지 총 9년입니다. 다만 첫해에는 초2~초5만 지원할 수 있어서 학년에 따라 4년~7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메디치스쿨은 중3 과정을 마치면 졸업합니다. 따라서 몇 학년 때 입학했는지에 따라 교육 기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졸업 후 진학에 경우의 수가 2가지 있습니다. 첫째는 국내 고등학교 진학, 둘째는 미네르바스쿨 또는 미국이나 유럽의 명문대학 진학입니다. 여기서, 첫째 국내 고등학교 진학의 경우 민사고, 상산고 등의 자사고와 영재학교, 과학고 진학을 목표로 공부하며, 둘째 미국이나 유럽의 명문대학 진학의 경우는 메디치스쿨 졸업 후 1년 ~ 2년간 유학 준비 프로그램을 개별적으로 맞춤 지원할 예정입니다. 특히, 미국 미네르바스쿨 진학을 적극 지원하며 전담 교사진을 별도 구성할 생각입니다. 이 두 가지 모두 학생 개개인별 학습성장 포트폴리오(초1부터 중3과정까지의 자기주도학습 과정과 탐구과정을 직접 기록한 것)를 입학 시점부터 작성하여 대비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중고등 시절에 의미 있는 성과를 내기 위해 필요한 역량은 대부분 초등부 때 집중적으로 길러질 수 있다는 판단하에 신규입학은 초등부로 제한합니다.

먼저 학부모님께서 입학설명회에 참석하셔야 지원할 수 있으며 이후 학생의 입학전형과 학부모님의 인터뷰를 모두 통과해야 합니다.

메디치스쿨의 교육철학과 운영 방식을 충분히 들어보시고 부모님의 교육철학과 일치할 때 입학 지원서를 내도록 하는 메디치스쿨의 방침 때문입니다.

[1차] 서류전형 – 학생역량 검사 및 독해력 검사(80분) [2차] 학생인터뷰(60분) [3차] 학부모인터뷰(60분)입니다. 국어, 영어, 수학 등의 학과 필기시험은 없습니다.

부모님의 교육철학이 메디치스쿨의 교육철학과 맞는지 여부와 학생의 학습 의지와 문해력입니다.

각 학년 4명씩 총 12명입니다. 단, 학년별 인원 배정은 총원 내에서 조정될 수 있습니다.

메디치스쿨은 수업 특성상 수시 모집(입학)을 하지 않습니다. 1년에 2번 1월, 9월 입학이 있으며, 2026년부터는 1년에 한 번 모집합니다. 단, 개원 첫해인 2024년에는 2회 정도 추가 모집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2024년 3월 또는 6월에 2차 모집 예정입니다. 변동 가능성 있습니다.

네, 맞습니다. 평일에 매일 등원합니다. 단, 주말에 특강이나 체험 수업이 있을 때도 있습니다.

지금은 운영하지 않고, 2024년 하반기 중에 운영을 시작할 계획에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오후 3시~ 9시입니다. 단, 학생의 학교 상황에 따라 등원 시간은 따로 협의합니다. (간식과 저녁 식사 제공)

국어(독해력), 독서, 영어, 수학, 과학, 그릿(GRIT) 6과목입니다. 그러나 그릿(GRIT)과목 하나에도 여러 가지 세부 과목으로 다시 나뉩니다. 설명회에 참석하시면 모든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들 역량에 맞게 수준별 맞춤 커리큘럼으로 1:1 학습관리를 합니다. 따라서 무학년제 수준별 학습으로 이루어집니다.

많은 성공자의 공통점은 바로 그릿(GRIT)이 있다는 점입니다. 즉, 성장 Growth, 회복력 Resilience, 내재적 동기 Intrinsic Motivation, 끈기 Tenacity를 의미하는 그릿(GRIT)은 어떤 일에든 최고의 성과를 내기 위해 꼭 필요한 능력이기에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메디치스쿨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소양이라 생각하여 수업에 편성하였습니다.

멘탈코칭과 멘탈트레이닝, 감사일기 쓰기, 인문학 수업 등 아이들의 마음 근력을 강화하는 프로그램과 진로 탐구, 학습플래너, 학습법 코칭 등 꿈을 향한 만족지연과 자기관리 프로그램, 그 밖에 여러 가지 경험을 위한 명사 초청 강연, 국토 순례, 몰입캠프, 캠핑 등 비정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스포츠 선수들과 마찬가지로 우리 학생들 역시 좋은 기량을 갖추고도 결정적인 순간에 시험 불안증으로 멘탈이 흔들려 좋은 성과를 내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는 스스로 동기부여가 되지 않아 공부하는 동력을 잃기도 합니다. 메디치스쿨 학생들은 실제로 국가대표 선수들이 훈련받는 것과 똑같은 방식으로 전문가의 주기적인 멘탈코칭을 통해 일상에서 스스로 멘탈을 조절하는 트레이닝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