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치스쿨 소개

홍지연

교육이사

홍지연 교육이사는 2002년 종로엠스쿨 영어교사를 시작으로 교육계에 입문하여 현재까지 20여 년간 영어를 지도해왔습니다. 3년 전 ‘자존감을 높이는 하브루 교육’에 매료되어 ‘아이들이 행복한 교육’을 인생 마지막 목표로 삼고 김도완 대표와 함께 하브루 교육 법인을 설립하였습니다. 


교육이사로서 메디치스쿨의 핵심 과정인 ‘교사 스터디’를 매월 주관하며 스스로 진화를 거듭하는 자기주도학습 전문가집단이 될 수 있도록 동력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또한 아이들이 진정으로 행복한 삶을 사는데 꼭 필요한 것은 ‘평생 학습 능력’을 갖추게 하는  이른바 ‘역량교육’이라는 생각으로 동기부여, 인문학, 독서, 학습법 코칭, 플래너 활용 교육 등 아이들이 어려서부터 익혀야 하는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그릿(GRIT) 수업안에 녹여내어 메디치 학생들이라면 누구나 수강하는 필수과목으로 설계하였습니다.


홍지연 이사의 최근 관심은 다름 아닌 아이들의 ‘멘탈’입니다. 잘해오던 아이들이 어느 순간 학업 스트레스로 집중력을 잃고 무기력해지며 순간적으로 무너지는 멘탈로 좌절하는 모습을 보면서 학습 역량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단단한 마음 근육’과 ‘어느 순간에도 흔들리지 않는 극강의 멘탈’이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이를 구체적으로 학습에 적용하기 위해 현재 국제멘탈코칭 전문가 과정에 합류하여 연구에 매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