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DICI

대표 인사말                                        교육철학                                       교육프로그램                                        코치 소개

About MEDICI

교육철학


행복하게 하는 공부만이 우리 아이들에게 의미가 있다.

 

우리 교육의 모든 문제는 교사와 학부모가 주도하는 강압 교육에 있습니다. 이렇게 배우고 습득한 지식은 우리 아이들에게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자존감을 낮추고 불행하게 만듭니다.


아이가 행복하게, 그리고 자발적으로 하는 공부만이 살아있는 지식이 되고 힘이 됩니다.

학창 시절은 아이들이 긴 인생을 살며 필요한 기본 역량을 기르는 중요한 시기이다. 

 

우리 아이에게 초중등 기간은 명문 대학에 가기 위해 준비하는 기간이 아닙니다. 좋은 직업을 갖기 위해 준비하는 기간도 아닙니다. 우리 아이들의 학창 시절 특히, 초중등 시기는 앞으로 살아갈 긴 인생에 꼭 필요한 역량을 기르기 위해 쓰여야 합니다.


이때, 읽고 생각하고 느낀 지식이 삶의 방향을 정하고 평생 사용할 역량이 됩니다.

공부에 주도권을 갖는 학생이 인생의 주도권도 가질 수 있다.


학생이 공부에 주도권을 가지려면 메타인지를 사용하여 지식을 자신만의 체계로 정리하는 힘과 문제해결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여기에 더불어 꼭 필요한 것은 공부하는 과정에서 오는 시련과 고난을 이겨내고 끝까지 해내는 힘 즉, GRIT입니다.  이 두 가지를 가진 아이가 공부에 주도권을 갖게 됩니다.


이렇게 공부의 주도권을 가진 아이는 어른이 되어서도 인생의 주도권을 가지고 살아가게 됩니다.

가르치는 교사가 행복해야 학생도 행복할 수 있다.


교사가 학생에게 공부의 주도권을 갖게 한다는 것은 매우 힘들고 인내심이 요구되며, 많은 노하우가 필요한 일입니다. 티칭보다 몇 배 더 어려운 코칭 능력이 필요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을 믿고 사랑하는 좋은 인성까지 갖춰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 교육의 성패는 교사에 달렸습니다


저희는 엄격하게 교사를 선발하고 교육하는 동시에 복지와 근무 환경의 질을 높여 교사가 행복한 학원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교사가 가르치는 일에 만족을 느끼고 행복해야 학생들도 행복한 교육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